[서울=불의신전] 2010년 12월 04일 01:20 / 아후라 (ahura.co.kr@gmail.com)


 다양한 플렛폼의 미니컴퓨터를 개발하여 시장에 내놓고 있는 ZOTAC(대표이사 김성표, www.zotackor.com)에서 슬라이딩 방식의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탑재한 미니컴퓨터 ‘ZBOX Blu-ray HD-ID33’을 출시하였다. 



미니컴퓨터 ‘ZBOX Blu-ray HD-ID33’은 풀HD 영상 소스를 감상할 수 있는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탑재한 미니PC로 홈시어터 PC로도 활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 

미니컴퓨터 ‘ZBOX Blu-ray HD-ID33’은 저전력으로 설계된 INTEL의 Atom D525 1.8Ghz 듀얼코어를 탑재하여 미니컴퓨터의 한계성을 느낄 수 없을 정도의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. 노트북처럼 위 아래에 겹쳐 설치하는 200핀 SO-DIMM 메모리 슬롯은 DDR2-800 메모리를 최대 4GB 까지 장착이 가능하다. 듀얼 채널 메모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2개의 메모리를 장착하여 보다 빠른 메모리 속도를 가질 수 있다. 또한 1080P 의 풀HD 영상도 부드럽게 재생되는 NVIDIA 의 2세대 ION 그래픽 칩셋을 장착하여 보다 빠르고 화사한 영상을 보여준다. 


유선랜은 물론이고 802/11N(b/g/n) 무선랜도 기본으로 지원하고 있어 전원선과 모니터만 있다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. 2개의 USB 2.0 포트뿐만 아니라 USB 3.0 을 지원하는 2개의 USB 포트를 가지고 있어 양한 주변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한 점은 또 하나의 장점이라 하겠다. HDMI 와 광출력 단자를 지원하며 6-IN-1 멀티 플래시 메모리 리더기, 스탠드, 베사마운트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다. 


이미 조텍글로벌(Zotac Global)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 제품은 기존 ZBOX, MAG와 달리 슬림한 디자인까지 더했다. 또한 ZBOX는 LCD 모니터 후면에 장착 가능한 VESA규격의 월마운트를 제공해 마치 모니터일체형PC 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과 이동이 더욱 편리하다. 메모리와 하드디스크를 별도로 장착할 수 있는 베어본 제품의 권장소비자가격은 655,000원이다. 


Copyright ⓒ 불의신전 (http://ahura.co.kr))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신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