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사족
윈도우에서 APM을 설치해서 웹개발을 하게 되면 같은 버전이라도 리눅스용 APM과는 차이가 발생한다.

예를 들면 폴더 및 파일 등의 정렬순서, 또는 남은 사용량 체크루틴 등.. 여러가지 호환되지 않는 부분이 발생한다.
또한.. 윈도우용 APM에서는 MAIL() 함수를 써서 테스트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.
( 일반적인 프로그래밍을 위해 리눅스를 쓰는 것 보다는 웹개발용으로 쓰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.)

웹개발의 최종 결과물은 서버 호스팅이나, 웹호스팅으로 옮겨지게 되는데 환경이 윈도우APM에서 개발이 되었다면 적지않게 에러가 나는 부분이 있다.

시간에 촉박한 프로젝트를 진행 할 때 이러한 일이 자주 발생을 한다.

그래서......
개발환경을 아예 처음부터 Native 리눅스로 쓰면 어떨까..하는 생각에서 andLinux 에 APM 설치를 하게 된 것이다.

설치하고 쓰면 쓸 수록 정말 coLlnux 와 이를 발전시킨 andLinux 개발자의 노고를 느낄 수 있어 고마운 마음이 저절로 일어난다.
리눅스의 Native한 프로그램, 기능들이 윈도우프로그램을 쓰는 것과 동일하다.
 
(또.. 웹브라우저 호환성 테스트도 할 수 있도록 andLinux 는 KDE버전으로 설치를 하였다.
- 같은 FireFox라도  리눅스용과 윈도우용의 웹페이지 랜더링 방식은 차이가 조금 있다.
  테스트를 하다보니 KDE의 컹커러가 상당히 쓸만하게 버전업이 되었다는 사실도 알게되었다.
어차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쓰지 않을 것 같으면.. KDE의 기본브라우저인 컹커러도 상당히 쓸만하겠다는 생각이..)

1. 설정

* andLinux - KDE버전으로 설치 및 한글 설정

* andLinux 설치시 공유폴더는 CoFS 로 설정하고, D:\home 폴더를 공유 (리눅스 상에서 /root/windows 에 마운트 됨)

* 웹개발용 폴더는 윈도우  D:\home 으로 설정하고, 윈도우용 APM의 Document Root 로 지정

* 윈도우의 hosts 파일에 192.168.11.150    whats.com 을 추가해서 윈도우용 웹브라우저에서 http://localhost 사용하지 않게 설정)

2. 준비
* 설치가 아주 쉬운 APM - XAMPP (리눅스용) - 윈도우용, 맥 OS-X용, 솔라리스용도 있다.

* andLinux용 설정파일 : /etc/fstab, /etc/rc.local,
* 맑은 고딕폰트(ttf) - andLinux.zip 
* fstab : 링크된 /root/windows 를 nobody 도 읽고 쓸 수 있도록 수정
* rc.local :  부팅시 xampp를 시작할 수 있게 등록

* XAMPP용 설정파일 : my.cnf, httpd.conf  
  my.cnf 기본언어셋을 euc_kr로 맞춰놓은 MySQL설정파일(UTF-8도 사용가능), httpd.conf : Document Root 를 /root/windows 로 설정